학회공지
학회지 분류

피해자학연구 제29권 제2호(오영근 교수님 정년기념 특집호) 원고모집 연장안내

작성자 정보

  • 이성대 작성
  • 작성일
  • 목록

본문

한국피해자학회 편집위원회
( http://www.victimology.or.kr/

 

[편집위원장]
계명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김혜경 교수 
010-3291-9613 : goblink@kmu.ac.kr
 
[편집간사]     
한세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이성대 교수
010-9118-4951 : sungdae1024@hanmail.net; lsd1024@hansei.ac.kr

 

 

피해자학연구 제29권 제2호 오영근 교수님 정년기념 특집호 원고모집 연장안내
 


안녕하십니까?

이미 공지하여 드린 바와 같이 830일에 발간되는 피해자학연구 제29권 제2호는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오영근 교수님 정년기념 특집호로 구성됩니다. 이번 정년기념 특집호에 회원 여러분의 더 많은 옥고를 게재하고자 원고모집 기한을 아래와 같이 연장합니다.

모쪼록 피해자학연구 제29권 제2<오영근 교수님 정년기념 특집호>에 많은 관심과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  -

 

1. 논 문 내 용피해자학 영역의 논문(피해자학 영역이 아닐 경우 투고 불가)  

2. 분 량: 200자 원고지 150매 내외의 분량  

3.   출 기 한202189(요일) 24:00   

4. 발행 예정일2021830

5. 정년기념 특집호 관련

(1) 29권 제2(정년기념 특집호)정년기념논문일반논문으로 구분하여 게재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일반논문은 보통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전자투고시스템상의 투고와 심사절차를 거쳐 연구재단 등재논문으로 게재됩니다.

 

(2) 이 중 정년기념논문은 다시 특별투고문일반논문으로 구분하여 심사절차를 거쳐 게재하려 합니다.


  특별투고문은 심사를 거치지 않고 학술지에 게재하되, 연구재단 등재논문으로 인정되지는 않게 됩니다. 이와 같이 일반의 심사과정을 거치지 않는 특별투고문은 다른 일반논문과는 달리 그 형식이나 내용에 특별한 제한 없이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투고문은 구성과 내용, 요건 등에 제한이 없고,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한 심사를 거쳐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에 전자투고시스템이 아니라 편집간사(이성대 교수: sungdae1024@hanmail.net)에게 메일로 주셔도 접수가 가능하며, 정년기념논문(일반논문), 일반(일반논문)의 투고기한은 202189일까지이지만, 정년기념논문(특별투고문) 820일까지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면에 정년기념논문 중 일반논문은 보통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전자투고시스템상의 심사절차를 거쳐 게재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정년기념논문 중 일반논문은 연구재단 등재논문으로 인정됩니다.

 

(3) 이에 제29권 제2(정년기념 특집호)에 논문을 전자투고시스템(https://victimology.jams.or.kr)에 투고해 주실 때에 정년기념논문(특별투고문), 정년기념논문(일반논문), 일반(일반논문)으로 구분하여 투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정년기념논문(특별투고문), 정년기념논문(일반논문), 일반(일반논문)의 구분을 투고논문 최상단의 제목 윗줄에 표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원 고 제 출 : 한국피해자학회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투고

우리 학회는 2018년 제26권 제1호부터 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구축된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해 논문접수 및 심사를 진행합니다. 원고제출 방법 및 제출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고제출 방법

https://victimology.jams.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최초 회원가입시에 연구재단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한국피해자학회 회원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피해자학회 전자투고시스템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가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더라도 회원가입 승인이 있어야 전자투고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승인

     회원가입 신청 후 가입승인까지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시는 분은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미리 회원가입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논문제출: 전자투고시스템 상에 논문제목, 저자정보, 키워드, 국문초록, 외국어 초록 등을 입력한 후에 원고파일과 첨부파일을 업로드 (영어 이외의 타언어 초록/ 타언어 키워드일지라도 영어 초록과 영문키워드 입력란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고파일업로드시

    첫째, 파일 - 문서정보- 문서요약 - 지은이부분에서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해 주시고,

   둘째, 파일명은 게재논문 제목으로 해 주시고, 투고자 성명으로 저장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원고파일을 업로드하실 때, 저자명과 소속, 초록 부분의 저자명과 소속을 반드시 삭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전자투고시스템에 별도로 국문초록, 외국어 초록 등을 입력하였을지라도 논문심사는 업로드 된 원고파일에 의해 진행되므로 원고파일에는 저자정보를 제외한 초록, 참고문헌, 키워드(5개 이상)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합니다.

논문제출시, 첨부된 투고신청서, 논문연구윤리확인서 및 논문사용권 등 위임동의서에 날인 또는 사인을 하신 후 스캔 하셔서, 전자투고시스템 상의 첨부파일란에 첨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전자투고시스템 논문제출 매뉴얼 - 투고자’, ‘전자투고시스템 신규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절차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제 출 서 류

- 저자정보를 삭제한 원고파일

- 연구윤리확인서 및 논문사용권 등 위임동의서

- KCI 논문유사도 검사결과 파일

 

 7. 주요 논문작성지침

- 원고분량은 원고지 150매 내외. 논문분량이 150매를 초과하는 논문은 1매당 2천원의 초과 게재료가 붙습니다.

보다 상세한 원고작성 방법은 첨부된 한국피해자학회 투고규정을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8. 기 타

- 정해진 논문작성요령에 맞추어 원고를 작성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투고논문에 대해서는 심사위원에 의한 심사 및 편집위원회 회의를 거쳐 개별적으로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심사를 거쳐 게재하기로 결정된 투고원고는 투고자가 기회원인 경우 당해 연도의 회비를 포함하여 3년간 연회비(2019년도, 2020년도, 2021년도 연회비: 일반회원 5만원, 이사 20만원)를 납부한 경우에 한해 게재할 수 있으며(신입회원인 경우 당해년도 연회비), 또한 게재 결정된 원고의 투고자는 소정의 논문게재료(교수 및 실무자: 편당 20만원, 강사 기타: 편당 10만원)를 납부하셔야 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게재가 확정된 논문은 자동으로 다음해 춘계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하는데 후보논문이 됩니다.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평가(인용지수) 항목에 피해자학연구 순위가 낮아지고 있는 관계로, 논문을 투고하시는 연구자분께서는 가능한 피해자학연구의 논문을 많이 참고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22권 제1호 피해자학연구 논문부터 연구논문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기존 기호제(:게재가, :수정후게재가, :수정후재심사, ×:게재불가) 심사방식에서 점수제(게재가:5, 수정후게재가:4, 수정후재심사:3~2, 게재불가:1~0) 심사방식으로 바뀌어 심사를 진행하고 있사오니 회원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상세한 규정은 피해자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사항]

편집간사 이성대 교수 (010-9118-4951, sungdae1024@hanmail.net; lsd1024@hansei.ac.kr)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202183
한국피해자학회 편집위원위원회
 위원장 김혜경 배상

관련자료